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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ryang Yoga 밀양아리랑 국제요가페스티벌

밀양아리랑 국제요가 페스티벌

현재 위치

프로그램정보 밀양아리랑 국제요가 페스티벌

국제요가콘퍼런스 일정

국제요가콘퍼런스 일정
2019. 9. 28(Sat) 대공연장 H1
이론(800석)
소공연장 H2
이론(100석)
전시실 H3
이론 / 실기(150명)
전수관 H4
이론 / 실기(50명)
단체연습실 H5
이론 / 실기(70명)
중연습실 H6
이론 / 실기(50명)
야외1 H7
실기(100명)
야외2 H8
실기(100명)
13:00~13:40 40‘ 개회식 Opening Ceremony
13:00~13:40 20‘ 휴식 Break
14:00~16:00 120‘ 요가대회
Yoga Compitition
- 에이미 윌러
세구나를 활용한 요가테라피 클라이언트 평가법
마노즈 타쿠르
요가를 통한 스트레스 매니지먼트
김이현
프리야 빈야사- 드레곤 시퀀스와 골반열기
이서현
요가소도구 활용
근골격계 질환:요통
16:00~16:20 20‘ 휴식 Break Time
16:20~18:20 120‘ 바가반 부얀
요가테라피의 아유르베다적 접근
브라이언 라우
현대인들의 신체, 자세, 움직임의 요구에 맞는 최신 요가테라피 동향
가네쉬 모한
요가 원리와 현대운동과학 접목 기반의 요가 테라피
강병익
: 현대인의 쁘라나야마에 대한 소고
여동구
히말라야빈야사
18:20~19:20 60‘ 석식 Dinner
19:30~21:00 90‘ 요가콘서트 Yoga Concert (전자바이올린공연/ 그룹요가수련 / 다프네, 이상미의 요가뮤직콘서트)
국제요가콘퍼런스 일정
2019. 9. 29(Sun) 대공연장 H1
이론(800석)
소공연장 H2
이론(100석)
전시실 H3
이론 / 실기(150명)
전수관 H4
이론 / 실기(50명)
단체연습실 H5
이론 / 실기(70명)
중연습실 H6
이론 / 실기(50명)
야외1 H7
실기(100명)
야외2 H8
실기(100명)
07:00~08:00 60' 조식 Breakfast
09:00~11:00 120‘ 라제쉬 꾸마르
스와라요가의 이론과 실제
마노즈 타쿠르
요가테라피의 통합적 접근법 (IAYT)
브라이언 라우
빈야사 테라피 - 기능적 움직임을 위한 시퀀싱
가네쉬 모한
웰빙과 요가 테라피의 전인적인 연관성
조옥경
마인드풀 요가
소마 두타
건강, 행복, 그리고 호흡
비베카
컨셔스요가: 의식적으로 깨어 아사나상태에 머물기
히키 박
지바묵띠요가를 통한 자유로운 영혼
11:00~11:20 20‘ 휴식 Break Time
11:20~12:30 70‘ 기조강연 Keynote
에이미 윌러 : 치유목적의 적절한 개인별 아사나 선택법
12:30~13:00 30‘ 폐회식 및 시상식 Closing Ceremony

※ 콘퍼런스는 실내/외에서 동시에 진행됩니다.

발표자 안내

발표자 안내
이름 국적 소속 주제 개요

에이미 윌러

미국 국제요가테라피스트협회
회장
세구나를 활용한 요가테라
클라이언트 평가법
아사나는 흔히 운동으로 때로는 춤의 흐름처럼 안무의 방법으로 가르쳐진다.
그러나 테라피적 요가에서는 부상 또는 병을 가진 각 개인의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아사나를 선택한다.
이 강연에서는 어떻게 각 개인을 평가할것인지, 그리고 어떻게 그들의 기능 향상을 도울수 있는지, 그들이 목적과 함께 의미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적절한 아사나를 어떻게 선택할 것인지를 논의 할 것이다.
예를 들어 어떤 유형의 아사나들이 척추전만, 척추후만 그리고 척추측만에 의한 만성통증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시범을 보이며 소개될것이다.
치유목적의 적절한
개인별 아사나 선택법
요가테라피는 흔히 빤짜꼬샤 체계를 기반으로 클라이언트가 치유되도록 1:1로 돕는것으로 정의된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고대 요가 문헌의 가르침에 특정한 측정 도구를 사용하여 클라이언트를 평가해야 한다.
그리고 이 문헌들을 통해 우리그 클라이언트가 매일 요가수련을 하도록 하기 위한 테라피적인 치유 계획을 개발할 수 있다. 이 세션에서는 세구나에 기초한 평가 도구를 어떻게 사용할것인가에 대해 배울것이다.
또한 세구나에 의해 클라이언트카 균형을 되찾도록 돕는 치유 계획을 어떻게 개발시킬것인가를 배울것이다. 유인물과 교육과정자료는 세션에 참석하는 각 사람에게 주어질것이다.

마노즈 타쿠르

인도 비베카난다요가-싱가포르
대표
요가를 통한 스트레스 매니지먼트 스트레스는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가 되고 있다. 여러분은 '과도한 긴장감의 스트레스 관리'와 '사이클릭 명상'이라는 과학적 요가테크닉으로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는 법을 배울 것이다.
통합적 요가테라피(IAYT) 현대사회(Speedy life)는 우리에게 많은 편안함을 주고 있지만, 동시에 천식, 당뇨병, 고혈압, 편두통, 불면증, 암 등과 같은 심리적 장애로 인한 질병에 직면하고 있다.
IAYT는 모든 정신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한 체계적인 접근법이다.

바가반 부얀

인도 비베카난다요가대학교
전) 교수
요가테라피의 아유르베다적 접근 요가와 아유르베다는 인도 베다 전통에 뿌리를둔 서로 밀접하게 연결된 영적인 과학이다. 아유르베다에 따르면 몸과 마음의 유형형태의 결합은 체질이라 불리우는 쁘라끄루띠 또는 독특한 신체적, 정신적, 심리적 본성의 체질을 결정한다. 균형잡힌 요가수련을 위해서는 개인의 신체구조인 쁘라끄루띠(원래의 체질)와 비끄루띠(현재의 불균형한 체질)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고의 건강과 평화와 장수를 누리려면 요가와 아유르베다가 병행되어야 한다.

브라이언 라우

홍콩 홍콩중문대학교
교수
현대인들의 신체, 자세, 움직임의 요구에 맞는 최신 요가테라피 동향 치유의 기본: 근육, 인대 그리고 연골
- 현대 신체의 요구에 맞는 테라피를 어떻게 구성하는가
- 서양의학 관점에서의 치유법 최신 동향
- 회전근개 질병, 추간판 탈출증 일반질병 검토
- 치유적 테크닉 동향: 통증관리 및 기능회복
빈야사 테라피
기능적 움직임을 위한 시퀀싱
빈야사 클래스를 위한 치유적 목적 설정
- 빈야사 테라피 시퀀싱 테크닉
- 현대인들의 신체 요구를 따라잡기위한 수르야나마스까라의 진화
- 강화 대상: 후방체인 그리고 비정상적인 골반의 기울어짐
- 오프닝 대상: 건강한 어깨 관절 움직임 범위

가네쉬 모한

인도 스바스타요가 & 아유르베다
교육대표
요가 원리와 현대운동과학 접목 기반의 요가 테라피 아사나는 현대 요가의 모습에서 가장 중요한 특징이다. 그러나 요가 아사나의 기원과 역사는 복잡하고 아사나의 목표는 신체적 건강만이 아니다. 우리는 실용적 원리와 현대 운동의 기술들 그리고 요가 테라피와 합쳐 요가로 융합하였고 많은 사람들에게 직업적으로도 가르치게 되었다. 이 세션에서는 명확한 프레임 워크와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으로 어떻게 하는지를 자세히 살펴볼것이다.
웰빙과 요가 테라피의 전인적인 연관성 크리슈나마차르야는 요가는 피트니스, 테라피, 또는 정신 건강을 위해 활용된다고 말했다. 요가와 요가테라피는 모두 자신관리 라는 점에서는 중복된다. 요가는 건강상 문제가 있거나 건강 관리에 중심을 두는 사람들에게 적용할 경우 테라피가 된다. 우리가 쓸수있는 기술이나 방법과 우리가 활용할 분야가 결합될때 통합된 모델이 가치가 있다. 이 세션에서는 전통과 인생경험 그리고 스바스타 상태의 웰빙의 과학에 기반을 둔 실질적이고 세계적으로 통일된 시스템을 살펴볼것이다.

히키 박

일본 요가브리즈
대표
지바묵띠요가를 통한 자유로운 영혼 1980년대 뉴욕에서 탄생한 자유로운 영혼을 위한 요가를 배워봅니다.

라제쉬 꾸마르

인도 원광디지털대학교
교수
스와라요가의 이론과 실제 스와라 요가의 소개 :
고대의 연구들은 양쪽코로 호흡의 흐름을 컨트롤 하는것과 의식을 확장하는것이였다.
스와라요가는 세 나디들, 양쪽 뇌, 시간 주기, 의식수준, 일상생활 그리고 이와 같은 활동으로 여겨진다.
스와라요가 실습과 일상생활에의 적용

소마 두타

인도 주한인도문화원
요가지도자
건강, 행복 그리고 호흡 여러분은 행복한가요? 건강이란 무엇인가요? 건강과 행복 그리고 호흡의 과학에 대하여 배웁니다.
이번 세션에서 호흡의 비밀을 열어봅니다.

※ 강의는 선착순으로 신청이 마감 됩니다.

발표자 안내

발표자 안내
이름 국적 소속 주제 개요

조옥경

한국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교수
마인드풀 요가 Mindfulness는 최근 정신의학과 심리치료에서 키워드로 부상하는 명상법이다. Mindful yoga는 비교적 단순하고 쉬운 자세를 천천히 실시하면서 마음챙김을 훈련하는 목적으로 개발된 요가이다.
Mindful yoga를 실시하면서 감각, 느낌, 호흡을 알아차리고 집중력을 기른다.

김이현

한국 요가쿨라
원장
프리야 빈야사- 드레곤 시퀀스와 골반열기 우리는 새로운 시퀀스에 도전합니다. 온몸의 근육과 관절을 이용해서 다리와 팔을 크게 움직이고 앞 뒤 좌우로 움직이며 균형을 유지합니다.
충분한 움직임을 통해 골반에 집중하고 골반 정렬을 맞추며 더 깊은 받다코나아사나와 우파비스타코나아사나로 들어갑니다.
고관절의 가동범위를 생각해 보며 충분한 이완을 통해서 우리들의 한계에 도전 해 볼 것입니다.

이서현

한국 한국치유요가협회
분당교육관장
증상별 요가테라피의 이론과 실제: 요가소도구 활용 근골격계 질환: 요통 정통 ‘아헹가‘ 요가테라피를 기본으로 대표적인 근골격계 질환인 요통에 관련한 요가테라피적인 진단과 처방에 관한 내용입니다.
요가테라피 ’아사나‘ / ’쁘라나야마‘를 처방하는 구체적인 방식과 이에 관련한 요가소도구 활용법이 소개됩니다.
실제 불편함을 겪는 사람들에게 요가테라피가 하나의 효과적인 자연치유요법(Natural cure)임을 알리고자 합니다.

강병익

한국 한국요가연합회
교육위원장
현대인의 쁘라나야마에 대한 소고 요가의 수련체계에서 그 원리와 궁극적인 목적은 변할 수 없지만, 개인의 목표에 따라, 그리고 환경적 조건과 수련자의 근기 등에 따라 과정적 목표와 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한국인은 하타요가 수련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쁘라나야마를 어떻게 수련해야 하는가?

여동구

한국 타우요가 마스터 히말라야 빈야사 슬로우빈야사 -
느리게 호흡하기, 느리게 생각하기, 느리게 움직이기
바쁜 생활에서 빠져 나와 요가와 함께 참된 나를 찾는 시간을 가져보자.

비베카 킴

한국 비베카요가
비베카난다요가대학교-한국지부 대표
컨셔스요가 : 의식적으로 깨어 아사나상태에 머물기 컨셔스요가는 '의식적 요가수련'이라는 뜻으로 '아사나를 통한 명상' 즉, 현재 우리가 다루는 아사나들에서 '의식'이라는 요소를 더하여 명상에 한걸음 더 다가가기 위한 수련방법이다.
1단계: 자세안에서 편안해지기
2단계: 정렬을 통해 빤짜쁘라나 활성화시키기
3단계: 견고한 아사나안에서 편안하게, 의식적으로 깨어 자세 전체를 자각하며 머물기

※ 강의는 선착순으로 신청이 마감 됩니다.

  • 담당자 : 김현주 전화 : 055-359-5104
  • 수정일 : 2019.07.29